건의함

건의함
이전 목록 다음

수영강습반 개설 관련

작성자 : 김○연 (182.215.179.***)

조회 : 710 / 등록일 : 22-07-01 01:27

 

건의드렸던 내용들이

크게 우려했던 바와 달리 문제가 없네요.

댓글 설명과 레인 구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
  • 이힘찬

    (222.236.85.***)
    안녕하세요. 생활체육팀 총괄팀장이힘찬입니다.
    앞서 현재 20시교정반 이용인분들께서 문의글을 주심에 따라, 계속 답변글로 설명드리는것 보다는 직접 만나뵙고 기관측의  이야기할부분과, 이용인 분들의 에로사항을 직접듣고자, 6/30일(금) 20시타임에 들어가서 설명드렸습니다. 애석하게도 일정이 있으셔서 다 나오시지는 못하셨던것 같지만, 그래도 배정반의 개설방법 및 운동량의 관해 설명드릴부분과, 이용인분들께서도 이야기를 해주셔서 잘 들었습니다.
    다만, 다 참석하시지 못하신 분들께도 설명이 필요한것 같아, 설명을 드립니다.
    1. 이용인분들께서 질의하신 내용중 강사선생님의 부재로 인하여, 반을 합반하고, 무리하게 없애는것 아니냐는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코로나 상황에서 직원분들의 휴직으로 인하여, 외래강사 선생님들로 강습을 진행하게 되었고, 수영장 규정상 각반의 정원이 10명~13명 이하일때에는 폐강 및 합반으로 운영하게끔 되어있으며, 매월 공지해드리는 강습배정현황에도 맨 밑부분에 항상 기재하였습니다. 코로나 상황 및 2022년 1월 ~ 4월까지 상급1반 및 교정반의 접수인원이 각반당 10명에서 적게는 8명정도 밖에 접수가 되지않아, 운영부분에 있어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어제 이용인분들을 직접뵙고 설명드린부분도, 현재 상급1반과, 교정반을 합쳐서 25명 접수하였는데, 반을 나누어달라하시면, 열두분씩 운동을 하시겠단 말씀이신건가요?? 이용인께서도 이야기해주신부분에서, 상급1반과 교정반의 운동량 차이가 난다고 말씀하셨는데, 8월 및 9월에도 상급1반에서, 교정반으로 자체적으로 올라가시는 분들이 과연계실까요?? 저도 강습을 들어가고 있지만, 반을 선택하시는 건 이용인의 자유일수있습니다. 하지만, 수영장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접수인원이 안되고, 추후 접수가 되지않을것이란 것이 예측되어 있기때문에, 공지드린것처럼 합반으로 진행할수 밖에 없었던 점을 말씀드립니다. 또한, 상급1반과 교정반의 실력차이를 말씀하셨는데, 저희 복지관 수영장만 상급1반이라는 반이 존재합니다. 상급1반을 만든이유는 상급반에서 바로 접영을 배우시고, 다음달에 교정반으로 올라가시는 이용인분들이 부담을 많이가지셔서, 접영을 배우고, 25m이상 접영을 가실수 있는 분들에 한해서 상급1반을 개설한 목적이었음을 말씀드리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나가는 운동이기에 개개인의 실력차가 있어서 이부분을 다 충족시켜드릴수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두번째 강사선생님의 4개월단위 변경건에대해 말씀드립니다.
    이용인분들의 입장에선 한분의 강사선생님께서 진도를 해주시면 좋다고 하시지만, 7개의(초급,중급,고급,상급,교정,연수,마스터)반을 놓고보았을땐, 기존선생님께 배우고자 진급을 해야되는 분들도 진급을 안하시분들이 대대수 이기에 위에말씀드린것처럼 한곳에 몰리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한분의 선생님께 배우면 장점도 있지만, 선생님과의 친분을 통해 어려운부탁을 하시거나, 청탁을 하는 상황이 번번히 발생되어 4개월 단위의 로테이션을 진행하게 된점 을 말씀드리며, 저희 수영장만 이러한 규칙을 정하여 운영한다고 하면, 운영의 방식이 잘못되었다고 보겠지만, 현재 대전시 시설관리공단 및 여러수영장을 기반으로 저희와 같이 운영되어지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혹여 제가 답변드린부분에 궁굼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유선으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042-322-1301 유성구종합사회복지관) 이힘찬 총괄팀장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